[책 리뷰] SNS 마케팅 - 강진영, 윤영진. 제이펍. 2020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가용한 모든 SNS를 활용하세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구글 등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발달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시대이다.
그러니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두려움을 버리고,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여 내 상품, 내 가게를 직접 홍보해 보자.
한 번에 다 하려고 하기보다는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사업을 운영하는 틈틈이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단계별 다양한 SNS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러니 이 책을 참고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폭넓은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비즈니스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89697562)
[목차정리]
- SNS 마케팅 기본, 시장조사, 노출
- 홈페이지, 기본 체크.
- 기본적인 SNS 이용법 (페북, 인스타 등)
너무 난잡하게 한발씩만 찍어서
깊이가 없는 책.
소상공인? 혹은 개인창업자에 대한
마케팅 부분은 기존의 이론서와 다를 바 없다.
물론 기본적인 상식을 얻기위해 책을 산다면
적어도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단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도움 될것이다.
그러나 21세기인 요즘에.
들어만 보더라도 얉은 지식과 정보들이 쌓인다.
거기서 더 깊이 들어가던가
아니면 활용서로서 참고서 역할로 남던가 하면
도움이 될텐데 이 책은 너무 얕다.
물론 이 책이 훑은 정보를 깊이 들어가려면
책 몇권으로 감당이 될 건 아니지만
크게 의미 없는 부분도 일일이 사진으로 메꿔
양만 늘어난 안타까움이 있다.
페이스북 들어는 봤다.
인스타 들어는 봤다.
블로그라는것도 있던데.
딱 이 정도의 낯설음을 가진 사람에겐
매우 도움될 책.
전국민의 1%는 되려나...
암튼 개인적인 감상은 딱 거기까지다.
얼핏 읽으면 저자가 아는 앱정보안내서로
오해할수도 있다.
p.s 책 중 체크정보.
-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 (http://sg.sbiz.or.kr)
: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빅데이터 분석해서 보여주는 사이트.
-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 구글 트렌드 (http://trends.google.com)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