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Us

header ads

[책 리뷰] SNS 마케팅 - 강진영, 윤영진. 제이펍. 2020

 [책 리뷰] SNS 마케팅 - 강진영, 윤영진. 제이펍. 2020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가용한 모든 SNS를 활용하세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구글 등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발달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시대이다. 

그러니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두려움을 버리고,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여 내 상품, 내 가게를 직접 홍보해 보자. 

한 번에 다 하려고 하기보다는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사업을 운영하는 틈틈이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단계별 다양한 SNS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러니 이 책을 참고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폭넓은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비즈니스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89697562)


[목차정리]

 - SNS 마케팅 기본, 시장조사, 노출

 - 홈페이지, 기본 체크.

 - 기본적인 SNS 이용법 (페북, 인스타 등)


너무 난잡하게 한발씩만 찍어서

깊이가 없는 책.


소상공인? 혹은 개인창업자에 대한

마케팅 부분은 기존의 이론서와 다를 바 없다.

물론 기본적인 상식을 얻기위해 책을 산다면

적어도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단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도움 될것이다.


그러나 21세기인 요즘에.

들어만 보더라도 얉은 지식과 정보들이 쌓인다.

거기서 더 깊이 들어가던가

아니면 활용서로서 참고서 역할로 남던가 하면

도움이 될텐데 이 책은 너무 얕다.


물론 이 책이 훑은 정보를 깊이 들어가려면

책 몇권으로 감당이 될 건 아니지만

크게 의미 없는 부분도 일일이 사진으로 메꿔

양만 늘어난 안타까움이 있다.


페이스북 들어는 봤다.

인스타 들어는 봤다.

블로그라는것도 있던데.


딱 이 정도의 낯설음을 가진 사람에겐

매우 도움될 책.

전국민의 1%는 되려나...

암튼 개인적인 감상은 딱 거기까지다.


얼핏 읽으면 저자가 아는 앱정보안내서로 

오해할수도 있다.


p.s 책 중 체크정보.

 -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 (http://sg.sbiz.or.kr)

  :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빅데이터 분석해서 보여주는 사이트.

 -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 구글 트렌드 (http://trends.google.com)


책 리뷰, SNS 마케팅, SNS마케팅, 강진영, 윤영진, 제이펍,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