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이동영.한빛미디어.2025
[책 리뷰] 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이동영.한빛미디어.2025
책소개
국내 최초 스레드 활용 종이책!
짧은 텍스트로 돈을 버는 블루오션 SNS, 스레드 운영 전략을 배운다!
메타가 선보인 신생 SNS 스레드(Threads)는 뜨겁게 떠오른 플랫폼이다. 뉴스
기사에서는 '스레드 일일 사용자 수가 트위터(X)를 뛰어넘었다', '텍스트힙을
선도하는 스레드가 835% 폭풍 성장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을 찍을 필요도 영상을 만들 필요도 없는, 오로지 짧은 글만으로 운영 가능한
스레드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새로운 기회의 SNS다.
국내 최초 스레드 가이드북인 이 책은 SNS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목적에 맞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다. 클래스101 최초 스레드 운영 강의를
출시한 이동영 저자가 '스레드 시작하고 팔로워 모으기 → 스레드로 브랜딩,
마케팅하기 → 스레드로 수익화하기 → 스레드에서 다른 SNS로 확장하기' 전략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앞선 기회를 모두 놓쳤다면, 퍼스널 브랜딩을 원한다면,
새로운 마케팅 채널 활용이 필요하다면, SNS로 돈을 벌고 싶다면, 지금이 바로
스레드를 시작할 순간이다.
* 출처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9167901>
[목차 정리]
- PART 01 스레드 시작하고 팔로워 모으기
- PART 02 스레드로 브랜딩, 마케팅하기
- PART 03 스레드로 수익화하기
- PART 04 스레드에서 다른 SNS로 확장하기
- APPENDIX | 스레드 운영 시 주의 사항 총정리
이 책은 최근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텍스트 기반 SNS, Threads(메타 운영)를
‘글 3줄’이라는 짧은 형식으로 효과적으로
운영해 팔로워를 모으고 수익화까지 이끌어내는 전략을 담고 있다.
저자 이동영은 상장사 마케팅 팀장 출신으로, 클래스101에서
Threads 운영 강의를 개설할 정도로 실전 경험이 풍부하다고 소개하고 있다.
책은 계정 개설부터 팔로워 확보, 브랜딩, 마케팅 전략, 수익모델 구축,
타 플랫폼으로의 확장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 ‘SNS로 텍스트로 승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개인적으로 블로그·SNS 마케팅 및 제품 기획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영상 제작이나
이미지 편집이 부담이 되곤 했다.
“사진도 영상도 없는데 어떻게 SNS에서 영향력 가질까?”라는 고민이 늘
있었고,
텍스트 중심의 SNS 채널이 나온다면 도전해볼 만하다는 생각을 가지긴 했다.
귀찮음이 가장 큰 걸림돌이긴 하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글 3줄로도 메시지를 담을 수 있고,
그 메시지가 브랜딩이 될 수 있구나”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특히 ‘짧은 글’이라는 형식이 오히려 제약이 아닌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Threads 플랫폼 입문부터 수익화까지 한 권에 담았다
- 계정 설정, 프로필 작성법, 팔로워 1,000명 모으기 등의 구체적 단계부터
시작해,
마케팅 퍼널, 브랜딩 전략, 제휴 마케팅·앱테크를 활용한 수익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룬다.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된 실전형 가이드
- 사진·영상 편집이 익숙하지 않아도 시작할 수 있고, ‘글 3줄’이라는 짧은
형식이 진입장벽을 낮춰준다.
실제 사례, AI 활용 팁(‘일상글 메이커’, ‘스하리 메이커’) 등이
포함돼 실행 가능성이 높다.
브랜딩과 확장을 고려한 설계
-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폰트·컬러 등 브랜딩 요소를
글쓰기와 엮고,
나아가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타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소개한다.
반면 아쉬운 점도 있다.
정보량이 많고 단계가 많아, 한 번에 따라 하려면 다소 부담될 수 있다.
“글 3줄”이라는 개념은 매력적이지만, 실제로 어떤 주제에서
어떻게 3줄로 메시지를 구성할지는 연습과 반복이 필요하다.
그리고 수익화 부분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지만,
실제로 수익으로 연결되기까지는 시간과 꾸준한 실행이 필수다
당연하겠지만 빠른 결과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이 책은 “영상·이미지 없이는 SNS에서 영향력을 갖기 어렵다”는 생각을 바꿔준다.
짧은 글 형식이라는 제약 속에서 오히려 브랜딩·마케팅·수익화라는
완성된 흐름을 그려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따라하듯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메시지를 만들고,
그것으로 관계를 만들고, 나아가 수익까지 연결하고자 하는 분께 특히 추천하고
싶다.
블로그와 SNS를 병행하며 ‘글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상황에도 매우 적합한 도서라 생각된다.
앞으로 텍스트 기반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곁에 두고 반복해서 펼쳐볼 수 있는 참고서가 될 것이다.
YES24 구매 바로가기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9167901)
쿠팡 구매 바로가기 (https://link.coupang.com/a/c6KcWK)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협찬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책 리뷰] 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이동영.한빛미디어.2025](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gCFJY4VvUpmzfBYJmwb-yzf4CiwIaaq3_FynCvyDpERzxHYB08tLqolBiUGKs5oc0f9jojm-WE3kIkyv0qgZswy3KzISUobhr4j-F7_nTrDd2xBBHnnq45lwXmPzBJdlhz6pd1P1B7HHua1DcQt_fdterfVLAhwV11mSaaTU4pOctRGqFf8eM_yLMIc7e7/s16000/20251121_064640988.jp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