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수리] 가정용 가압 펌프 PB-350MA (윌로펌프) 어느날 자연스럽게 집에서 수도를 틀때 나오던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멈췄다. 싱크대 밑에 있던 펌프가 고장났나 싶어서 이것저것 누르다 보니 다시 작동되기 시작했다. 수동으로만. 자동으로 돌아가는 그 무언가가 이상이 있을거라 생각하며 뭐 불편하지 않으니 그냥 써야지 하고 산게 1달. 매우 큰 불편함을 느끼고 수리를 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http://www.wilo.co.kr 제품에 붙은 안내문을 따라 홈페이지에서 AS센터로 연락. 수리를 하던 안하던 기본 출장비 1.5만원에 +a로 3~5만원의 예상견적. 알아보니 펌프가 20만원정도 하던데 너무 비싸다는 생각에 머리를 굴려본다. 일단 as센터로 기사를 배정받고 기사님께 물어보니 많은 경우 유량센서 혹은 안에 내부 기판이 고장났을수 있다고 한다. 다시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역의 지점을 검색하고 관련 부품을 물어보니 금액은 만원. 혼자 해보자는 결론을 내리고 다음날 바로 부품을 구입했다. 이래 생긴놈인데, 한동안 블로그를 안하다보니 올려야 겠다는 생각을 안하고 바로 해버렸다. 저 두개의 부품을 조합하면 수도에 흐르는 유량을 자석의 원리(?)를 이용해 유량의 증가를 체크하고 모터가 돌아간다는 이해하기 힘든 말은 인터넷을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하지만. 일반인은 원리보다는 결론. 보이는 대로 딱 저 부위를 열면 물이 쏟아져 나온다. 미리 수도를 잠궈놓지 않으면 10분 수리에 온 주방에 쏟아지는 물을 2시간 동안 닦게되는 한심한 저자의 경험을 본인이 할수 있다. 꼭 잠구길. 앞 볼트 둘, 위의 사진에 있는 볼트 4개를 풀고 뺀 자리에 고대로 끼우고 수도를 열고 물을 트니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운찬 모터소리가 나를 반긴다. 수리 끝. ※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
[책 리뷰]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 클레어 정.한빛미디어.2023 책소개 디자인 시스템에서 개발 전달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피그마 실무! UX/UI 디자인 실무는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워 온라인 클래스의 도움을 받는 실정이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다른 튜토리얼 책에서는 볼 수 없는 현업에서의 디자인 시스템, 개발 전달 과정을 자세히 기술하여 실무를 전달하려 노력했다. 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1부에서는 피그마 기능, 2부에서는 실습 프로젝트를 다룬다. 각 장의 레슨을 따라 하면 자연스레 피그마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받은 도움을 이 책에 녹였으니 새로운 디자인 자산을 축적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5096585) [목차 정리] Part 1 피그마 활용하기 - Chapter 1 피그마 시작하기 - Chapter 2 그래픽 스타일과 라이브러리 - Chapter 3 정렬과 레이아웃 - Chapter 4 리소스, 컴포넌트, 오토레이아웃 - Chapter 5 디자인 시스템과 협업 Part 2 피그마로 디자인하기 - Chapter 6 iOS 뉴스 앱 - Chapter 7 안드로이드 스포츠 클래스 앱 - Chapter 8 반응형 패션 라이브 커머스 - Chapter 9 디자인 시스템 - Chapter 10 글로벌 NFT 마켓 웹 기반의 UI/UX 디자인 협업툴인 피그마에 대해 활용법을 다룬책. 2021년 UI 툴 랭킹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피그마라는 낯선(...) 프로그램에 대해 기초부터 활용법까지 폭 넓게 설명한 책이다. 피그마는 2022년 Adobe에 인수 되...
[책 리뷰] 윤피티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파워포인트 - 윤상림.한빛미디어.2023 책소개 파워포인트 초보도 전문가처럼 프레젠테이션을 디자인한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모두를 위한 실전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가이드 파워포인트라는 도구는 쉽지만 디자인은 어렵다. 초보자도, 전문가도 동일한 도구와 기능을 사용하지만 다른 결과물이 나온다. 이는 동일한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른 노하우의 차이이다. 프레젠테이션은 단순히 화려하고 멋지게 작업한다고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프레젠테이션 전문가가 만든 템플릿을 사용하더라도 자신의 디자인 목적에 맞게 수정할 수 있어야 하고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윤피티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파워포인트〉는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파워포인트 기능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방법은 물론, 같은 템플릿이라도 내가 원하는 양식에 맞게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꼼꼼히 알려준다. 더 나아가 심도 있는 프로젝트형 실습을 제공해 PPT 디자인 워크플로를 배우고, ‘윤피티의 팁!’을 통해 심미성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소개: Yes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3254734) [목차 정리] - PART 01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위한 기본기 -> CHAPTER 01 윤피티에게 배우는 디자인 작업의 노하우 -> CHAPTER 02 꼭 기억해야 하는 파워포인트 디자인의 기본 기능 -> CHAPTER 03 윤피티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디테일 ...
[책 리뷰] 게임 전쟁 - 스티븐 켄트 저/심백선 역.한빛미디어.2023 책소개 -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 게임의 진화와 새로운 콘솔을 탄생시킨 - 무한 경쟁의 역사를 모두 담았다 게임은 처음엔 그저 아이들의 놀이로 치부되었고, 심지어 중독을 일으키는 하나의 질병 취급을 받았다. 하지만 지금은 미래의 문화 산업을 주도하는 문화이자 거대한 산업이 되었다. 마치 ‘신데렐라’와 같은 게임 산업의 역사 속에서 콘솔의 발전과 세계적인 게임 회사들의 주도권 경쟁 이야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전쟁을 거듭하며 발전한 인류사처럼 게임의 역사도 그렇다. 〈마리오〉의 닌텐도, 〈그랜드 테프트 오토〉의 플레이스테이션, 〈헤일로〉의 엑스박스 등 세계적인 게임을 구동하는 콘솔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게임 개발사의 흥망성쇠를 그 당시 업계 관계자에게 생생하게 들어보자. 게임 산업의 역사를 거울삼아 앞으로의 게임 산업의 미래를 점쳐보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권한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067044) [목차 정리] - Chapter 01 소니, 오직 단 하나 - Chapter 02 세가 최후의 날 - Chapter 03 3위에 머무른 닌텐도 - Chapter 04 “그렇다면 소니는 어쩌죠?” - Chapter 05 “소니를 이기는 건 불가능해” - Chapter 06 밀려드는 물결 - Chapter 07 지옥에서의 출시 - Chapter 08 아케이드 사업의 사후 세계 - Chapter 09 “상상했던 것보다 조금 덜 끔찍할 뿐” - Chapter 10 천국으로의 승천 - Chapter 11 마이크로소프트의 혁명 - Chapter 12 허풍 한 번, 확인 한 번, 호출 한 번 - Chapter 13 비밀 엄수 - Chapter 14 “레볼루션을 원한다고 했나?” - Chapter 1...
[책 리뷰] 추천 시스템 입문 - 가자마 마사히로, 이즈카 고지로, 마쓰무라 유야 저/김모세 역.한빛미디어.2023 책소개 추천 시스템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제일 먼저 봐야 하는 책! ‘맞춤 동영상’ ‘팔로우 추천’ ‘다른 고객이 함께 본 상품’ 등 추천 기능은 주변의 다양한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다. 수많은 선택지에서 원하는 것을 고르려면 너무나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대한 아이템을 다루는 서비스에는 추천 시스템이 필수다. 이 책은 추천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독자나 조직이 우선적으로 읽어야 할 입문서다. 추천 시스템 개발자인 저자들이 경험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살펴보면서 어떤 서비스에 추천 시스템을 조합하고 적용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추천 알고리즘을 자세히 파고드는 대신 알고리즘 개요와 실무 활용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 책이 여러분의 서비스가 더욱 진화할 수 있도록 적합한 추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625987) [목차 정리] - CHAPTER 1 추천 시스템 - CHAPTER 2 추천 시스템 프로젝트 - CHAPTER 3 추천 시스템의 UI/UX - CHAPTER 4 추천 알고리즘 개요 - CHAPTER 5 추천 알고리즘 상세 - CHAPTER 6 실제 시스템과의 조합 - CHAPTER 7 추천 시스템 평가 - CHAPTER 8 발전적 주제 - APPENDIX A 넷플릭스 프라이즈 - APPENDIX B 사용자-사용자 메모리 기반 방법 추천이란 무엇일까. 경험에 의하면 실제로 이용해보거나 사용해본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해 나의 경험을 기반으로 타인에게 권하는 행위이다. 실제 사전적 의미도 크게 다르지 않다. "어떤 조건에 적합한 대상을 책임지고 소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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