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Us

header ads

[삶의 흔적] 단상을 끄적이다. 201226

[삶의 흔적] 단상을 끄적이다.  201226


오랜만에 배틀그라운드 (스팀)을 했다.



한참 할때도 못했지만

오랜만에 하니 늘 못한 실력이 변치 않았다.

혹시라도 초심자의 행운이 깃들지 않을까 했지만

애초에 초심자에서 늘지 않아

실력은 변함없었다.


애초에 두어판 밖에 못하는 집중력에

여태 했던듯 황금고블린을 하려던 찰라

순식간에 2KILL을 달성했다.


짧은 순간 

스페셜 포스 (피망, FPS)에서

메인 스나이퍼를 맡았던 내가 기억났다.


(물론 당시 길원이었던 친구들과의 기억의 괴리는 있다.

나는 길드전에서 메인스나이퍼를 맡았었지만

친구들의 추후 믿지못할 증언으로는

안 시켜주면 게임 안한다고해서 그냥 맡겼다라는

근거없는 루머가 지금도 떠돈다.)


나의 시각 (안경 1.0, 노안경 0.2)안에 찰나를 느꼈고

마우스질로 연속한 2킬을 한 나는 자만심이 차올랐다.


100명의 전장에서 줄어들고 있는 

현재 시점은 7명.


2킬을 한 시점에서 5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흥분을 가라앉히고 주변을 보았다.



건물 2층에 숨어 먼 시야의 적을 체크하고

사운드로 들리는 멀지 않은 사방의 소리를 들으며

숨호흡을 하며 다가올 격전을 기다리고 있었다.


좁아드는 자기장에 이동을 해야하나 고민을 하며

견제로 쓴 창탄을 채우고 혹시모를 교전을 대비하며

음료를 마시고 진통제도 흡입하였다.


그리고 또 한번의 자기장이 줄었다.

이동할 적들을 체크 하기 위해 살짝 머리를 들었고,

멀지 않는 거리에서의 퉁퉁 하는 단발의 견제사격이 들렸다.

빠르게 7시 방향즈음의 적을 체크하며 

눈에 보이는 잔상을 기억하였다.


그 순간 머리를 관통하는 헤드샷을 맞았고,

6등이라는 아쉬운 성적으로 게임을 마무리 했다.


한편의 영화같았던 나의 마지막판 행동과

죽기 직전까지의 현란했던 견제와 감시, 

시야확보를 향했던 몸동작은

죽은 다음 다시보기로 확인하니 

그냥 쫄아있는 NPC에 지나지 않았다.


-----


내 생각보다 나는

객관적으로 보기에 비겁했다.


실력이라 생각했던 3kill의 기록은

운이 따른 마우스질에 가까웠다.


불과 10분 남짓한 게임속에서

개인전인 99:1의 게임을 즐긴 나는

조금더 객관적인 나를 보게 되었다.


"팀전도 아닌데 뭘?" 이라는 자기위로 1번과

"배틀로얄" 게임에서의 높은 성적의 만족,

"운"과 "실력" 사이의 판단.

술 먹고 하는 게임의 현자타임을 골고루 향유하였다.


진지한 얘기를 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술 먹고 이런얘기는 안해야겠다.

시작도 웃기지만

결론도 말도 않되는 이런얘기가.


그냥 지금의 생각이다 -_-.

댓글 쓰기

0 댓글